[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노래방 업계 1위 기업 TJ미디어(032540)가 성인 전용 업소용 반주기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초 성인 전용 반주기 ’80 시리즈’ 출시 후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아온 TJ미디어는 성인의 취향에 맞춰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된 ‘성인 전용 반주기 P1, B1’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기존과는 색다르게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성인 시장에서 대세를 넘어 필수가 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공개된 신제품은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를 온전히 담아낸 제품으로, 기존 반주기에서는 볼 수 없던 신기능이 눈길을 끌었다.
국내 거주 외국인 230만을 돌파하고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현재, 노래방 업계에도 외국인 손님을 위한 업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TJ 미디어는 ‘성인 전용 반주기 P1, B1’을 통해 반주기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전 세계 모든 곡을 부를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선보였다.
반주기와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스마트폰과 유튜브에 있는 전 세계 모든 노래를 TJ노래방의 고품질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이는 외국인 손님 유치를 위한 가장 혁신적인 방안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기능 이외에도 노래방 업계 최초로 개발한 신선한 아이템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은 단연 ‘리듬박스 (TPB-10)’이다. 선별된 8종의 악기 소리와 8종의 추임새를 적용, 버튼을 누르는 순간 흥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불어 세밀한 ‘터치 감도 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강도에 따라 내 마음대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어 노래하는 즐거움을 확실히 올려준다
‘클럽 노래방’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노래방 업계에 혁신을 가져온 ‘클럽 버튼’에 성인의 취향 저격 뽕짝 메들리를 담아낸 ‘뽕짝 버튼’이 추가되었다. ‘업그레이드된 클럽 버튼(TRC-20)’이 더욱 완벽한 클럽 노래방을 완성한다.
특히 P1은 기존 A1 반주기에 탑재되어 관심을 받아온 ‘아프리카 TV 라이브 방송’, ‘영상 녹화’ 기능까지 적용되어 있다. ‘아프리카 TV 라이브 방송’은 A1 또는 P1 반주기와 웹캠만 있으면 별도의 스튜디오가 없어도 누구나 아프리카 TV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노래방에서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별풍선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영상 녹화’ 기능은 고품질의 보컬 녹음 및 영상 녹화 기능을 지원, 나만의 라이브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티제이미디어는 반주기 신제품 이외에도 ‘스피커’, ‘앰프’, ‘노래방 관리기’도 함께 선보였다.
노래방 스피커 명가 TJ미디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스피커 A 시리즈 ‘TS-A100’, ‘TS-A80’은 럭셔리한 디자인과 더욱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고음질 블루투스 앰프 ‘TA-G203’, ‘TA-F203’은 최상의 음향 밸런스를 제공하며 노래방뿐만 아니라 음향 컨트롤이 필요한 곳 어디에서나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노래방 관리기 ‘TPOS-15H’는 완벽하게 분리된 듀얼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었다. 실제 업소 매장과 동일하게 룸 현황 화면을 자체적으로 편집할 수 있고, 업소 광고 표출 기능도 구현된다.
티제이미디어 관계자는 “성인 전용 반주기 P1, B1은 노래방 사장님과 유통 시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라며, “성인 전용 반주기 ‘P1, B1’이 침체되어 있던 성인 노래 시장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TJ미디어 신제품 성인 전용 반주기 ‘P1, B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