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쿠쿠 "밥솥도 비데도 잘 나가요"…1분기 가전 양판점 1위

인스퓨어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

4월 판매량도 40% 늘어 실적 청신호




쿠쿠홈시스(284740)의 인스퓨어 비데가 1·4분기 가전 양판점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비데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8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의 1분기 비데 양판점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또 4월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해 2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쿠쿠 측은 이 같은 판매 호조에 대해 “심플한 터치식 조작부와 유려한 곡선형 커버로 제품 디자인을 강화한 점과 국내 대표 생활가전 기업으로 쌓아온 제품력에 대한 신뢰감이 더해져 나타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 여기에 지난 4월 출시한 신제품 ‘인스퓨어 이지 필터 방수 비데’로 제품을 다각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확대하고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가는 전략이 통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인스퓨어 이지 필터 방수 비데’는 지난해 출시된 ‘이지 필터 비데’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더욱 쉬워진 필터 교체와 직접 물을 뿌려 세척해도 문제없는 뛰어난 방수 기능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지(Easy)타입 정수 필터’가 장착돼, 필터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사용자 스스로 손쉽게 필터의 분리와 체결이 가능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국제 표준 방수 등급을 적용, IPX5 등급 제품으로 샤워할 때 물이 튀는 등 생활 속 방수는 물론 직접 제품에 물을 뿌려 청소도 가능해 물과 습기의 침투로 인한 고장 우려 없이 언제나 청결하게 비데를 사용할 수 있는 점 역시 인기 요인이다. 노즐 또한 부식 위험이 없고 세척이 용이한 풀 스테인리스로 이물질이 잘 끼지 않아 위생적이며 오염 등의 이유로 정기적으로 노즐팁을 교체해야 하는 수고도 덜었다. 여기에 원하는 방식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모드로 편리하고 깨끗하게 노즐을 세척할 수 있고, 세정, 비데, 쾌변 기능에 맞춰 물의 분사 각도가 조절된 독립형 ‘3노즐’을 하나의 포켓구조로 설계해 더욱 깔끔하다. 성인부터 피부가 약한 유아나 아동까지 사용자에게 맞게 수압의 세기와 노즐 위치, 물과 건조 온도 등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맞춤 조절기능’, 누전이나 이상 온도 발생 등 문제 발생 시 신속히 비데의 전원을 차단해 미연의 사고를 예방하는 ‘안심 안전기능’ 등 쾌적한 세정은 물론 안전까지 고려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