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 내놔

언택트 등 확산 따른 유망 글로벌기업 집중투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언택트(비접촉) 확산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내놨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4차산업혁명과 언택트사회, 디지털화, 전자상거래, 건강관리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앞으로 10년을 주도할 산업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유망 글로벌기업에 투자한다.

관련기사



비즈니스모델 유형별로 투자대상을 구성하고 산업 성장성과 현재 가치, 지속 가능성 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 유니버스 관리를 통해 당장 투자하고 있지 않는 새로운 트렌드를 포착하고, 현재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홍콩 등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리서치 역량을 펀드에 총동원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가입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언택트와 디지털 등 가속화되는 사회 변화 속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부상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넥스트 노멀 시대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