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시설 라운딩 진행…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6일 정약용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마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6일 정약용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마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1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열고 정약용도서관 시설 라운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서관운영위원회는 교육계·문화계 등 분야별 전문가와 지역주민, 관련 공무원을 포함한 2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도서관운영의 개선에 관한 사항, 독서운동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도서관자료의 구성방침에 관한 사항 등 도서관 운영 및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및 현안사항 심의·자문하는 역할을하게 된다.

관련기사



또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원들이 남양주시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을 지원하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500만원을 북부희망케어센터에 기탁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도서관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문화공간의 중심”이라며 “도서관운영위원회가 지역사회의 문화를 바꾸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