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평택고덕신도시 A-39블록 총 811세대 공공분양

평택일대 교통ㆍ교육ㆍ생활 인프라ㆍ주거편의 시설 눈여겨 볼 만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평택고덕신도시 일대인 A-39블록에 총 811세대 아파트를 건설할 예정으로 공공분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평택고덕 A-39블록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단지내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세대내 각종 편의시설이 눈여겨 볼 만한데, 단지내 주민카페와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유아와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어린이집이 운영될 예정으로 전체동 기준으로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계절창고가 총 183개소가 설치된다.

또한 단지내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으로 CCTV시스템, 위성방송 및 디지털 TV수신 시스템, 전기 가스 등 원격검침과 무인택배, 초고속 정보통신시스템과 홈 네트워크와 차량출입 통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세대별 생활편의를 위해 거실 LED 조명제어, 스마트 환기, 스마트 생활정보표시기, 실별 온도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음식물 탈수기, 싱크대 절수기, 비데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평택고덕 A-39블록은 첨단 신도시라면 빠질 수 없는 생활인프라와 교통, 교육, 문화인프라까지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데, 해당 단지 인근에는 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서정리역, SRT 지제역, 평택제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단지 500미터 거리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인근에 국제학교, 유치원과 초중고가 어우러진 교육특화구역이 조성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함박산 중앙공원, 상업지구, 업무지구,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예술의전당, 도서관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삼성전자, 평택브레인시티, 평택송탄산단 등도 가까워 편리한 출퇴근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고덕 A-39블록 공공분양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공공분양 관련 자세한 정보는 LH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