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하나금투 “파인테크닉스, 스마트폰 내장 힌지 독점적 지위…성장 기대”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일 파인테크닉스(106240)에 대해 “현재 내장힌지 부문에서 독점적 지위를 지니고 있어 하반기부터 내장 힌지 제품을 중심으로 IT 부품 사업부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150원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IT 부품 사업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의 생산량을 소폭 하향 조정했으나 전 분기 대비 비슷한 수준의 생산량을 기록하며 매출액 251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국내 완성폰 업체를 비롯해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업체들이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잇달아 예고하며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개화가 임박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관련기사



김 연구원은 “고객사에서 올해 하반기 두 품목의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되는 올해 3분기부터 IT 부품 사업부의 매출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며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다이캐스팅 제품 또한 하반기 고객사의 중저가 모델이 출시될 시, 납품 물량 확대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그는 올해 파인테크닉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75억원과 16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1%, 143.9%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