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구리시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 ‘구리 인창동 대원칸타빌’







서울(강남)과 인접한 도시 경기도 구리시는 현재 약 2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신흥 주거지로 북부 간선도로, 서울 외곽 고속도로, 세종 포천 고속도로 및 국도 6, 43번 등의 도로망을 갖춘 경기 북부의 교통 중심지다.


구리시는 다양한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그동안 구리시에서 서울로 나가는 버스 이외에 지하철 노선은 경의 중앙선 1개에불과했으나, 2023년 개통하는 별내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별내선은 8호선 암사역부터 구리역을 지나 남양주 별내지구까지 연장하는 노선이며 신설역 6개중 구리시에만 2개노선이 생길 예정이다. 별내선이 개통되면 구리역에서 잠실역까지 20분 이내로 도달할 수 있다.

국민은행 리브온에 따르면 구리시 매매가격지수 상승세가 가파르며 지난 2018년 4월 기준 94.0에 미쳤지만 올해 초 104.0을 돌파하며 전국 최고 수준 집값 상승률을 나타낸다. 또한 KOSIS 국가통계포털에 의하면 2019년 구리시 전입세대 중 서울과 남양주가 90%가 넘는다.


이 같은 다양한 호재의 중심에서 ‘대원칸타빌’ 아파트가 분양 예정이다. 대원칸타빌은 대원건설/㈜대원 자체사업으로 직접시공하는 아파트로 전국에 3만여 세대를 공급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건설사로 잘 알려져 있다. ㈜대원건설, ㈜대원은 그 명성 그대로 구리에 새로운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38-1번지에 들어서는 구리 인창동 대원칸타빌은 4개 타입으로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공급 세대 수는 총 375세대, 지하 1층~지상 25층의 규모의 민간분양아파트다.

사업지 주변에는 다양한 인프라가 완비돼 편리한 일상을 만든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구리 전동 시장 등 중심 상업지역의 다양한 상업시설이 있으며, 구리시청 시립체육공원, 한양대학교 구리 병원 등 생활 기반시설도 이미 구축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인창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어린이공원 등 도보로 누릴 수 있으며, 인창 중앙공원을 비롯해 늘푸른공원, 왕숙천 등 쾌적하고 여유로운 자연 환경도 느낄 수 있다.

구리 인창동 대원 칸타빌 모델하우스는 교문사거리에 위치하며 7월 24일 오픈 예정,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 또는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