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청약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청계천 조망 '쿼드러플 역세권'...청약통장 필요없어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조감도)’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분양 전부터 관심을 모아온 아파트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세운지구 3-1, 3-4·5블록에 지하 8층·상 27층, 3개 동, 총 1,022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 535가구와 도시형생활주택 487가구로 구성되며 도시형생활주택 487가구가 먼저 분양된다. 아파트는 추후 분양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서울의 중심인 세운 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하는 단지이며 세운 지구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에 분양되는 도시형생활주택은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관련기사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이 조성되는 세운지구는 전체 개발 면적이 43만 9,000여㎡에 달하는 서울 도심의 최대 도시재생사업으로 꼽힌다. 특히 서울 중심인 사대문 안에 위치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운지구는 지난 달 14년 만에 세운 6구역에서 첫 분양이 시작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 단지는 세운지구 내에서도 핵심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쿼트러플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교통환경이 돋보인다. 실제 도보권에는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과 지하철 1·3·5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이 자리해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삼일대로, 소공로 등이 있어 서울 내의 이동이 편리하고 남산 1, 3호 터널을 통해 강남권 진출입도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해 청계천 조망이 가능하며 남산과 종묘공원, 남산골공원, 장충단공원 등의 녹지시설도 가깝다. 주변에는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도 자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운현초, 리라초, 숭의초 등 명문 사립초교가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CBD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에 위치한다.

박윤선 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