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ICT

PS5, 11월12일 韓 출시 확정…가격은 499달러

UHD 블루레이 미장착 버전은 399달러

11월10일 발매 엑스박스와 정면 대결

/SIE


소니의 차세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출시일과 가격을 확정 지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오는 11월12일 한국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일본 등 7개 주요 시장에 PS5를 1차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뒤이어 19일에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나머지 지역에서 PS5가 출시된다. 디지털 에디션 권장소비자가격은 399.99달러, 울트라 HD(U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된 버전은 499.99달러다.


두 종류의 PS5 모델 모두 최대 4K의 고화질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CPU 및 GPU 기반의 동일한 커스텀 프로세서가 장착된다.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통합 I/O 기반의 동일한 초고속 SSD가 탑재된다. 두 모델 모두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3D 오디오 기능을 통해 보다 깊은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SIE는 ‘Final Fantasy XVI’, ‘포트나이트’를 비롯한 PS5 게임 타이틀도 함께 공개했다. ‘Hogwarts Legacy’, ‘new God of War title’, ‘Devil May Cry 5’, ‘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 등 라인업이 포함됐다. 특히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Demon’s Souls’ 등 PS 독점 타이틀은 많은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독점 타이틀 중 스파이더맨을 비롯한 일부 게임은 PS4 용으로도 출시돼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기기를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짐 라이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작년에 처음으로 차세대 기기 소식을 전한 이래로 전 세계 개발사와 게임 팬으로부터 놀라운 지지를 받아왔으며 이는 진정으로 영광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게임을 보고, 느끼고, 듣고, 플레이하는 방식에 대한 플레이어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대의 경험을 제공할 PS5 출시가 두어 달 정도 남았다”며 “오는 11월에 출시되는 PS5의 놀라운 속도, 깊은 몰입감, 숨이 막힐 정도로 멋진 게임을 팬분들이 하루빨리 경험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콘솔 Xbox(엑스박스) 시리즈 X 역시 오는 11월10일 한국에 출시된다. 가격은 시리즈 X 59만 8,000원, 시리즈 S 39만8,000원으로 책정됐다. 특히 U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되지 않은 저가형 디지털 에디션을 나란히 내놓은 만큼 독점작과 더불어 가격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지현 기자
ohj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