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트라, 글로벌 전시 주최사와 손잡고 바이오 기업 알리기 나서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성공 개최 위해 ‘인포마마켓’과 MOU

KOTRA는 1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인포마마켓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류재원(오른쪽에서 세번째) KOTRA 무역기반본부장과 오세규(오른쪽에서 네번째) 인포마마켓한국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OTRAKOTRA는 1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인포마마켓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류재원(오른쪽에서 세번째) KOTRA 무역기반본부장과 오세규(오른쪽에서 네번째) 인포마마켓한국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OTRA



KOTRA가 글로벌 전시 주최사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과 손을 잡았다. 코트라는 1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인포마마켓과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트라와 인포마마켓은 이번 MOU로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의 성공적 개최, K-방역 제품·시스템 홍보, 내수 바이오 기업의 수출 및 신시장 개척, 글로벌 투자유치와 코로나 백신·치료제 개발 협력 등 여러 분야에서 힘을 모은다.

관련기사



특히 10월 19일부터 2주 동안 개최되는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전시회에서 협업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KOTRA는 129개 해외무역관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갖췄으며 인포마마켓은 전시 분야에 전문성이 있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은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에는 국내·외 500개 기업과 1000개 해외바이어 참가한다”며 “이번 전시회가 K-바이오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인포마마켓과 함께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