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리믹스 4곡 추가 발매… "늦은 밤 듣기 좋은 분위기"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지난달 21일 발매 후 빌보드 ‘핫100’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리믹스 버전 4곡을 18일 추가로 발매했다고 밝혔다.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BTS가 18일 오후 1시 총 4곡의 ‘다이너마이트’ 추가 리믹스 버전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빅히트 측은 이번에 슬로우 잼(Slow Jam), 미드나잇(Midnight), 레트로(Retro), 베드룸(Bedroom) 등 총 네 가지 리믹스 음원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어쿠스틱(Acoustic), EDM, 트로피컬(Tropcial), 풀사이드(Poolside) 리믹스를 공개한 바 있다.

관련기사



소속사 측은 “앞서 발매한 리믹스가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데이 타임(DayTime)’ 버전이라면 이번에 나온 음원들은 늦은 밤 차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나이트 타임(NightTime)’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달 21일 공개 후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주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주차인 이달 19일자에도 2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16일자 차트에서 4위에 오르며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BTS는 오는 19일 미국의 대규모 음악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 출연해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인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