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文대통령, 洪 부총리에게 "경제팀 수고 많아...경제 성공모델도 만들어달라"

2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비공개 업무보고

洪 "수출 회복 등으로 3분기 플러스 성장 전환"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 했다”고 격려하며 지역균형 뉴딜 등 경제 성공모델을 구축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로부터 비공개 업무보고를 받고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내수와 고용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했다”면서 “3·4분기에 이어 4·4분기에는 최근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는 수출 뿐 아니라 내수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코로나 방역에 이어 경제에 있어서도 성공모델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최근 경제 상황 점검 및 대응 방향 △한국판 뉴딜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 △대외 경제 현안 및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보고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수출 회복과 4차 추가경정예산안 집행 등 적극적인 정책 대응으로 3분기에 플러스 성장 전환이 예상된다고 보고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의 토대인 고용안전망, 양대축인 디지털·그린 뉴딜 외에 정신이라 할 수 있는 지역균형 뉴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역균형 뉴딜의 추진 체계 및 인센티브 구체화 등을 연내 완료해 달라고 주문했다.


허세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