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오늘의날씨] 전국 맑지만 아침 기온 5도 안팎 '쌀쌀'

올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인 지난 5일 서울 광화문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성형주기자


토요일인 2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5도 안팎으로 떨어져 쌀쌀하겠다.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고 곳곳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뿌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2∼18도로 예보됐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부, 강원 북부내륙과 산지는 토요일인 24일 아침기온이 0도 내외로 내려가고, 그 밖의 지역도 5~10도의 분포를 보이며 쌀쌀하다.

관련기사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환경부·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24일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는 전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낸다. 한국환경공단은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며 청정하다”고 설명했다.

서해안과 제주도 등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동해 등 전해상 앞바다 최고 2.0m로 예상된다. 서해 먼바다와 남해 먼바다 파고는 최고 3.0m, 동해 먼바다에서는 4.0m까지 일겠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부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나의 오늘'이 아니라 '우리의 내일'을 위해 생각하고 쓰겠습니다. 오직 '내일'과 '우리'를, 생각과 쓰기의 종착지로 삼겠습니다.
더보기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