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 윙, 美유명 토크쇼'지미 키멜 라이브'에 나온 이유는?

LG윙 마케팅에 다양한 창구 동원...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마케팅 강화

인기 아이돌 슈퍼엠의 뮤직 비디오에도 등장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출연진인 길레르모 로드리게즈가 LG 윙의 짐벌모드를 활용해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출연진인 길레르모 로드리게즈가 LG 윙의 짐벌모드를 활용해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의 전략 스마트폰 ‘LG 윙’이 미국 유명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 등장했다. LG전자는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간접광고(PPL)·유튜브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활용해 현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전략을 펴고 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윙은 지난 2일(현지시간) 방송된 지미 키멜 라이브에 약 1분 분량 에피소드에 등장했다.


지미 키멜 라이브는 미국 유명 코미디언 지미 키멜이 지난 2003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진행해온 ABC 방송의 간판 토크쇼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싸이, 방탄소년단 등 전세계 유명 인사들이 다수 출연했다.

관련기사



방송된 에피소드에서 이 쇼의 출연진 중 하나인 길레르모 로드리게즈는 무인도에서 LG 윙을 ‘스위블 모드’로 전환해 코코넛으로 조각상을 만드는 영상을 보면서 인터넷 서핑을 한다. 또 자신이 만든 조각상을 ‘짐벌모드’로 촬영해 기록한다. 그를 구조하기 위한 구조대가 도착했지만 그는 LG 윙과 함께 무인도에 남기를 택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윙의 차별화된 멀티테스킹 및 카메라 성능을 효율적으로 보여주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LG 윙 출시 이후 TV쇼, 뮤직비디오, 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공개된 인기 아이돌 ‘슈퍼엠’의 정규 1집 타이틀곡 ‘One (Monster & Infinity)’ 뮤직비디오에 등장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공개 후 현재까지 2,018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 유명 만화가 조석과 함께 ‘마음의 소리 LG 윙편’을 선보이기도 했다.

인기 아이돌 슈퍼엠의 정규 1집 타이틀곡 ‘One (Monster & Infinity)’ 뮤직비디오에서 슈퍼엠 멤버 태용이 LG 윙의 스위블 모드를 활용해 지도를 확인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인기 아이돌 슈퍼엠의 정규 1집 타이틀곡 ‘One (Monster & Infinity)’ 뮤직비디오에서 슈퍼엠 멤버 태용이 LG 윙의 스위블 모드를 활용해 지도를 확인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지역 제한 없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실제 유럽에서도 출시 일정에 맞춰 유튜버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윙의 차별화된 장점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룹들과 협업할 계획”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현지 오프라인 마케팅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