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대표 안병덕)가 중국 북경에서 열린 중국가전협회(CHEAA) 주최 ‘2020 레드 탑 어워드(Red Top Award)’에서 미니세탁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레드 탑 어워드’는 언론과 전문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기술력과 디자인, 친환경성, 브랜드력, 사용 후기 등을 두루 평가하고 가전 품목별로 최고점을 산정해 수여하는 중국가전협회 주관 어워드다. 위니아전자는 지난 2018년에 이어 미니세탁기 부문에서 ‘위니아 미니 3S’로 또 한 번 해당 어워드의 대상을 수상했다.
‘위니아 미니 3S’는 건조와 세탁 기능을 모두 갖춘 콤보 모델로 광군제(11월 11일)에 맞춰 출시된 프리미엄 신제품이다. 출시와 동시에 벽걸이 세탁기 부문에서 온라인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위니아전자는 중국에서 미니세탁기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위니아전자는 설한길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프리미엄 가전 리더’상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이는 중국 가전 시장에 공로를 세운 이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CHEAA에서 리서치 및 상품 평가, 브랜드 운영 평가, 프리미엄 가전 운영 공헌도를 평가 기준으로 한다.
설 법인장은 “중국에서 ‘WINIA’로 성공적인 브랜드 전환을 이룩한 해에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프리미엄 소형 가전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시장 1위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