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안랩, 차세대 보안 플랫폼 'TIP' 출시

안랩은 조직의 보안 관리자를 위해 보안위협 정보를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차세대 TI(Threat Intelligence,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AhnLab TIP(Threat Intelligence Platform, 이하 안랩 TIP)’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랩 제공안랩 제공



안랩 TIP는 ▲수집된 데이터로부터 생성한 위협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기반 ‘정교한 위협 인텔리전스’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심 파일·URL에 대한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악성코드 등 최신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 관계자는 “안랩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보안위협 정보와 최신 글로벌 위협 정보를 수집 선별해 조직 보안 담당자에게 유용한 정보는 제공한다”며 “안랩이 자사의 보안 제품군과 침해 대응사례, 위협정보 공유 네트워크 등 경로에서 수집해 제공하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 상무는 “보안위협의 양과 종류가 증가하고 방식도 고도화됨에 따라 위협정보의 중요성은 높아졌다”며 “기업 및 기관 소비자가 안랩 TIP 정보를 활용해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