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076080)이 통합 건설 브랜드 ‘오뷰(OVU)’를 론칭했다.
12일 웰크론한텍은 건설부문에 새 브랜드 '오뷰'를 선보이며 고품격 건설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뷰는 ‘Outstanding(훌륭한)’, ‘Open(개방된)’, ‘Optimal(최적의)’과 'View(시야·관점)'의 합성어로,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는 훌륭한 공간’, ‘열린 마음을 만들어 주는 공간’, ‘삶의 비전을 실현하는 최적의 공간’이라는 뜻이라는 게 웰크론한텍 측의 설명이다.
브랜드 로고는 알파벳 ‘O’를 바탕으로 안쪽에는 ‘V’와 ‘U’가 서로 순환하듯 대칭형 구조로 디자인됐다. 색감은 창조성을 상징하는 노란색(Yellow)과 미래 지향적인 하늘색(Sky Blue)을 결합했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새 브랜드는 어떠한 형태의 공간이라도 각각의 지향점에 최적화된 시공을 선보이겠다는 웰크론한텍의 포부를 담았다"면서 "브랜드 육성과 자체 사업, 투자사업을 통해 건설부문을 고부가가치 사업부문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크론한텍은 지난해 ‘동두천 드림아인스빌 아파트’, ‘강릉 코아루 비치테라스(도시형생활주택)’, ‘인천 영종도 오피스텔’ 등 다양한 형태의 건축 공사를 수행했다. 또한, 구기동 외국인 학교재단 공동주택은 2020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일반주거부분’ 대상 및 2020년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차지한 바 있다. 건설사 도급 순위와 시공평가액은 2019년 206위, 1,704억 원에서 2020년 137위, 1,965억 원으로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