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톡 친구와 넥슨 게임 함께 즐긴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이 손을 잡았다. 카카오게임즈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 게임에 적용하게 됐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으로 넥슨 게임 새 소식을 전달받고,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14일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은 카카오게임즈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 게임에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를 비롯한 이용자 최적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광고를 넘어 게임 내부로까지 협업 범위를 확대한다.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하면 현재 친구가 게임을 하고 있는지, 순위는 몇 등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친구에겐 카카오톡으로 초대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다. 게임을 함께 즐기는 길드원들 간 실시간 단체 채팅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이정헌 넥슨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카오게임즈가 갖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 기술을 넥슨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뿐 아니라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민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