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기초가 없는 학생들이 성적 하위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주요한 원인은 환경 조성이다. 대표적으로 학원과 인터넷 강의 등은 학생들이 어느정도 기본기를 갖췄다는 전제 아래 진도를 나가기 때문에 기초를 다지기에는 버거운 것이 현실이다.
특히 수험생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고3이 되었지만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은 부담이 크기 마련인데, 슬럼프 없이 수험 생활을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겨울방학을 잘 이용해 기초를 다잡는 것이 중요하다.
머지않아 수능을 본다는 심리적 불안감에 난이도가 있는 수능 문제집을 볼 수도 있지만, 이때 필요한 건 기초를 다잡는 수능 개념 문제집이다. 중학교 학습 내용을 다시 한번 훑어보고 기초를 선점해야 학습 공백을 메우며, 잡혀있지 않았던 학습 리듬을 깨울 수 있다. 스스로 학습 진도를 차근차근 설정할 수 있으며, 혼자 공부해도 학습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기초 문제집이 필요하다.
이에 천재교육은 기초 밸런스가 잘 잡혀 있는 수능 기초 관리형 문제집인 ‘시작은 하루 수능’ 시리즈를 출간했다. 시작은 하루 수능 시리즈는 간결하고 체계적인 구성과 필수 기초 개념 위주의 설명으로 기초가 전무한 학생들에게도 수능 기반을 다질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하루에 6쪽씩, 일주일에 5일, 4주 완성 학습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학생들에게 꾸준한 학습 자세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시작은 하루 수능 시리즈는 수학영역 수학 기초와 영어영역 어휘?어법, 유형 기초, 구문 기초 그리고 국어영역 국어 기초, 문학 기초, 독서 기초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교육청, 평가원, 수능 기출 문제 등의 다양한 문제를 수록하고 학습 밸런스를 찾아주는 ‘시작은 하루 수능’은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 및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