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대표이사 이재진)의 초등 전과목 AI학습 브랜드인 ‘웅진스마트올’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AI학습’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대상 3관왕을 달성했다.
웅진스마트올의 이번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2021 대한민국브랜드 명예의 대상’,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에 이은 2021년 세번째 브랜드 대상 수상이다.
웅진스마트올은 올해로 창립 4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AI교육기업인 웅진씽크빅이 실리콘밸리 AI학습분석 솔루션 회사와 함께 공동 개발하여 만든 제품으로, 업계 최대 규모 500억건의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학습 기술이 집약된 초등 전과목 AI스마트학습 플랫폼이다.
웅진스마트올은 국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과목을 중심으로 학습자의 진도, 역량, 이해도를 종합 분석, 최적화 과목별 맞춤 코스, 체감 난이도별 문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순 반복형 유사 문제 제시가 아닌 수준에 맞춘 꼭 필요한 문제만을 뽑아 학습 능률 향상과 시간 소모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재치 있는 말투와 표정을 가진 캐릭터 'AI공부친구'는 나쁜 학습 습관을 고치도록 돕는다. 문제 찍기, 건너뛰기, 오답노트 미확인 등 나쁜 학습 습관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올바른 학습 습관을 이끌어 줘,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에 필요한 자기 주도 학습 기반을 마련해준다.
웅진씽크빅은 인공지능(AI) 교육과 관련된 신규 특허 11건을 취득하며, 총 23건의 에듀테크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런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총 46만명의 스마트학습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웅진스마트올을 포함한 AI학습 회원 수는 16만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