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동향

‘용진이 형’의 이마트 야구단 새 이름은 ‘랜더스’?…이번주 발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에서 활약하다 신세계이마트 야구단에 입단한 추신수가 지난달 25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임시 팀 유니폼을 입은 뒤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연합뉴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가 인수한 SK 와이번스의 새 구단 명칭이 이번 주 내로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야구 팬들 사이에서 ‘SSG 랜더스(Landers)’가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SK 와이번스의 새 구단 명칭이 이번 주 중 공개될 전망이다. 앞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달 27일 음성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클럽하우스’에서 “야구단 이름은 이미 정해졌고 다음 주 중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야구 팬들은 ‘SSG 랜더스(Landers)’를 유력 후보로 추측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달 말 ‘ssglanders’가 포함된 도메인과 ‘LANDERS’라는 상표권을 등록했기 때문이다.

또 정 부회장이 “새 구단 명칭은 인천을 표현할 수 있고 공항 중심으로 이름으로 정했다”고 밝혔기 때문에 ‘랜더스’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다. 6.25전쟁 당시 인천에서 상륙작전이 이뤄졌던 만큼 ‘상륙하다’라는 뜻의 ‘랜더스’가 합리적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내 프로야구단 운영업 시장을 중심으로 경쟁 제한성을 심사한 결과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며 이마트의 SK와이번스 인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활산업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더보기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