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의협, 의료진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 이상반응 신고센터 운영한다

'코로나 팩트' 스마트폰 앱·해당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

대한의사협회(의협)는 백신 접종을 시행한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백신 이상반응 신고센터' 운영을 자체적으로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연합뉴스대한의사협회(의협)는 백신 접종을 시행한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백신 이상반응 신고센터' 운영을 자체적으로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의협)는 백신 접종을 시행한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백신 이상반응 신고센터' 운영을 자체적으로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상반응 신고는 의협이 제작한 '코로나 팩트' 스마트폰 앱 혹은 해당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상반응 신고 시 접종 백신 종류, 기관명, 접종 일시, 이상반응 발생 일시와 종류 등을 입력할 수 있다. 백신 접종을 한 의료진 또는 의료기관은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상반응을 신고할 수 있다.

의협은 백신 이상반응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의료진 보호 및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 센터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개시 후 이상반응 사례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의협은 이와 함께 이달 2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실을 가동해 접종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문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신원 인턴기자 shin01@sedaily.com


박신원 인턴기자 shin01@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