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와이즈플래닛컴퍼니, 예비창업패키지 마케팅 심화교육으로 예비창업자 성공 창업 지원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사업화를 위하여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정부사업이다. 그 중 예비창업패키지 심화교육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창업기업의 역량강화 및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해 실습·체험 중심으로 구성하여 제공되는 의무 교육이다.

주식회사 와이즈플래닛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공식 엑셀러레이터로 ‘2020 예비창업패키지 심화교육’ 마케팅 분야의 교육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본 교육을 운영하였다. 총 10회차 교육 중 1회차는 오프라인으로, 2~10회차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교육성과도 및 코로나 감염 예방 부문에서 높은 성취도를 보였다.





<현장 교육 사진><현장 교육 사진>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의 마케팅 심화교육은 총 13시간의 실무교육과 3시간의 실습&멘토링으로 이루어졌으며, 마케팅을 포함하여 교육생의 니즈가 높은 브랜딩, 세일즈, 글로벌셀링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마케팅 실무교육 시간에는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와 성공전략’, ‘마케팅의 본질과 4가지 변수’, ‘5대 디지털 마케팅 매체 사용법’, ‘린스타트업 시장검증’, ‘프라이싱 전략’ 등 마케팅 전반에 대해 진행되었고, 추가로 브랜딩 , 세일즈, 글로벌셀링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였다.

관련기사






<온라인 교육 사진><온라인 교육 사진>


또한 각자의 아이템으로 마케팅 전략기획안을 작성해보고, 전문가와의 개별 멘토링을 병행하여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높였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의 마케팅 교육은 마케팅 실무자가 추후 현장에 돌아가서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명확한 가이드를 주고, 기업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게 돕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는 청년 창업가들이 2013년에 창업하여, 초기 매출의 230배에 달하는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회사이다.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기업 인큐베이팅, 교육, 투자, 정부사업 연계까지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