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사망과 코로나19 백신 관련 없다"…정부 발표에 국민 49% "못 믿겠다"

정부 백신 부작용 발표 신뢰 49% vs 불신 46%

지난 3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의성관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호남권역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마친 코로나19 치료 전담 의료진이 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하고 있다./연합뉴스지난 3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의성관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호남권역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마친 코로나19 치료 전담 의료진이 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 절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작용에 대한 정부의 발표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24일 18세 이상 1,010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후 사망자 발생은 백신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다’는 정부 발표에 대한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9%가 '신뢰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신뢰한다'는 응답은 46%였고, '모름·무응답'은 5%였다.

관련기사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선 신뢰한다는 응답이 75%에 달한 반면,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신뢰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73%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지표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예나 인턴기자 yena@sedaily.com


박예나 인턴기자 ye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