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RBW 공식 SNS에 '하나의 중국' 지지글이?…"직원 단독 행동, 심려 끼쳐 죄송"

/ 사진=RBW/ 사진=RBW




그룹 마마무 소속사 RBW가 공식 SNS에 '하나의 중국' 지지글을 게시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RBW는 31일 공식 입장을 통해 "금일 새벽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게시글이 회사 SNS에 업로드됐다.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다"라며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날 새벽 RBW 공식 SNS 계정에는 “우리 회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한다”는 내용의 글이 영어와 중국어로 게재됐다. '하나의 중국'은 중국 대륙과 대만 섬, 홍콩, 마카오는 절대 나누어질 수 없는 것이고 합법적인 중국 정부는 오로지 하나라는 주장이다. 국내에서 활동 중인 중국인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하나의 중국' 지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RBW에는 마마무를 비롯해 원어스, 원위, 브로맨스, 퍼플키스 등이 소속돼 있다.


▲ 이하 RBW 공식입장 전문

관련기사



금일 새벽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게시글이 회사 SNS에 업로드되었습니다.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RBW ;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