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하나금투"티씨케이,반도체 공급사 증설 발표 등 호재…목표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하나금융투자는 26일 티씨케이(064760)에 대해 “반도체 공급사의 증설 발표와 장비사의 호실적이 티씨케이 주가를 견인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2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경민 연구원은 “티씨케이는 반도체 식각 공정용 소모품인 실리콘 카바이드링을 공급한다”며 “주요 고객사는 식각 공정용 장비 제조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텔과 TSMC의 설비증설 발표 이후 Nanya Technology의 설비증설 발표와 공정 장비 공급사(ASML, Lam Research)의 호실적이 티씨케이의 주가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티씨케이 고객사의 소모품 및 유지보수사업 (CSBG: Customer Support Business Group) 매출이 13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전방 산업의 가동률이 높게 유지되면 CSBG 매출이 호조이고, 티씨케이의 제품 수요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또한 “고객사가 1년 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CSBG 수요가 더욱 견조하고 티씨케이의 하반기 실적 가시성이 뚜렷한 것으로 전망되어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환율 변동성이 급격하지 않다면, 분기별 매출은 계단식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1분기 630억 원 달성 이후, 2분기 659억 원, 3분기 713억 원, 4분기 727억 원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특히 “ 2021년에는 고객사의 하반기 수요 전망이 견조해 분기별 매출의 계단식 증가를 전망한다”며 “연간 실적은 매출 2,729억 원, 영업이익 1,043억 원, 순이익 842억 원으로 추정한다”고 평가했다./hyk@sedaily.com

/김혜영 hyk@se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