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충북 진천, ‘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 29일(목) 1순위 청약

-4월 28일(수) 특별공급, 29일(목)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 5월 7일(금)

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 조감도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 조감도



충북 진천군이 잇따른 산업단지 조성으로 일자리는 물론 인구증가까지 이뤄내며 지속적인 성장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진천군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현황을 살펴보면, 신척·산수·광혜원 등 9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으며 진천·덕산·초평 등 8개 농공단지가 가동 중이다. 진천군이 총 17개의 산업·농공단지를 통해 유치한 기업은 CJ제일제당, 한화솔루션, 동서식품, SKC,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대기업을 비롯해 총 240개에 달하며, 창출된 일자리만 1만4000여 개를 넘어서고 있다.


덕분에 2018년 기준 지역내총생산(GRDP)은 7조 원, 1인당 GRDP는 9138만 원을 달성해 전국 군(郡)단위 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큰 성장을 이뤄냈다. 5년간 취업자 수는 1만1200여 명이 증가하며 전국 6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조성된 산업단지로 일자리가 창출되고 외부 인구 유입이 늘면서 진천군의 인구증가세도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진천군 주민등록 인구는 2016년 4월 기준 6만8452명에서 2021년 3월 8만4118명으로 늘어 증가율 전국 6위를 기록했다. 최근 80개월 동안 인구가 꾸준히 증가한 5개 지자체에도 진천군이 비수도권 가운데 유일하게 명단에 올랐다.

앞으로 지역 내 진천 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 등 7개의 산업단지가 추가로 추진하고 있어 진천군의 인구는 지금보다 더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진천군 인구 정책 자료에 따르면, 오는 2028년까지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외부에서 유입될 것으로 분석되는 인구수는 1만7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수도권 내륙선 철도 호재도 이슈 거리다. 충북 진천군이 처음 제안해 추진된 수도권내륙선이 지난 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안)’에 포함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충북 진천에서 새 아파트의 공급 소식이 전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한토지신탁㈜가 시행하고, DL건설(옛 대림건설)이 시공하는 충북 진천 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이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최고 26층 5개 동 전용면적 84㎡, 115㎡ 총 400세대로 조성되며, 29일(목) 1순위 청약을 앞두고 있다.

진천은 비(非)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의 진천 거주자는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경과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4월 28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목) 1순위, 30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전용면적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를 적용하며, 전용면적 115㎡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관련기사



당첨자 발표는 5월 7일(금)이며, 정당계약은 5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와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 동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주택전시관에서는 단지 배치 및 세대 내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진천 로얄하임은 진천IC(중부고속도로)와 반경 2.5km 거리로 청주, 충주 및 안성시까지 1시간 이내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2.0km 내 진천종합버스터미널이 있으며, 34번과 17번 국도를 통하여 인근 산업단지(송두, 산수, 신척일반산업단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전 세대 4베이·남동향 설계 및 넓은 동간 배치로 조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모든 세대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e편한세상’만의 C2 HOUSE 특화평면설계가 도입돼 원스탑 세탁존, 대형 펜트리장, 가변형 벽체 등을 통해 더욱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 어린이집 등 단지 내 다채로운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의 일상에 편의와 품격을 증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미스트 분사 시설물, 미세먼지 저감 식재, 에어커튼,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등 단지 내·외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시행을 맡은 대한토지신탁㈜는 약 12조원 자산규모의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공공성 및 공신력이 매우 높고, 올해 초 아산, 가평 등지에서 분양형토지신탁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전업신탁회사이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성석리 616-1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8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