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주인공이 되세요

산림·환경 분야의 논문·포스터·동영상 및 부대행사 접수

산림청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발표될 논문과 포스터 등을 접수한다. 사진제공=산림청산림청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발표될 논문과 포스터 등을 접수한다. 사진제공=산림청




산림청(은 내년 5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발표될 논문과 포스터 등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세계산림총회는 6년마다 개최되는 산림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행사로, 이번 세계산림총회는 1978년 인도네시아 개최 이후,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는 44년만에 개최된다.

관련기사



접수 부문은 논문 초록과 포스터, 동영상이며 산림·환경과 관련한 연구 성과가 담긴 내용이면 접수 가능하다. 특히 다른 학회에서 이미 발표된 논문도 제출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최종 승인된 논문은 공식행사의 연사로서 선정 및 발표 가능하며,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발행하는 우나실바(Unasylva)에도 게재가 가능하다.

또한 총회 참가자들이 직접 기획해 토론회, 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부대행사도 접수하고 있고 신청 기간은 4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박은식 산림청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다양한 분야의 연구 제출을 기대한다”며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그 성과를 공유하여 국제사회의 폭넓은 인적 관계망을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