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들어서는 ‘루카831’은 희소성과 독창성, 그리고 다양성을 중요시 한다.
최근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트렌드는 희소성, 차별성을 중시하는 최상위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개개인의 개성을 담은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중요시 되고 있다. 기존과는 다른,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가치는 더욱 빛나기 때문이다.
‘루카831’은 차별화되고 희소가치 있는 디자인을 통해 주거의 품격을 높이고자 아치 형태를 외관 전체에 적용 클래식한 럭셔리에 집중한다.
또한 첫 번째 레이어드 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지어지는 ‘루카831’은 집의 본래 기능과 함께 프라이빗한 환경을 제공한다. 현관 입구와 내부 마스터룸 사이에 위치한 아치형 터널은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수행한다.
주력 타입인 전용 54A타입의 경우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의 실내 천장고 설계는 탁 트인 조망과 뛰어난 개방감을 선서한다. 특히, 창가에 마련된 약 2.7m 길이의 윈도우 시트는 강남대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여기에 주방에 위치한 약 2.7m의 아일랜드 테이블은 조리와 식사, 홈파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루카831’은 보다 다채롭고 밀도 있는 삶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더했다. 피트니스는 물론, 시티뷰를 자랑하는 인피니티풀이 배치될 예정이다. 더욱이 단지 내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이 입점될 예정으로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쇼핑,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특급 호텔에서 누리던 최상의 서비스가 평범한 일상이 되기도 한다. 지하 1층에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운영해, 발레파킹 서비스와 무인 택배함 등 입주민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한다.
■ 프라이빗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동시에 누리는 ‘루카831’
‘루카831’은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해 주거 환경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강남에서 신사까지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다양한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서초구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도 첨단기업과 자연, 문화 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 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정보사 용지 전체 16만㎡ 중 공원을 제외한 9만6797㎡에 4차 산업혁명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 높아지는 하이엔드 오피스텔의 인기
젊은 자산가들의 적극적인 수요유입으로 하이엔드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청약할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을 갖고 있더라도 아파트를 청약할 때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와 양도세를 산정할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일반 아파트와 달리 다주택자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대출규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 ‘주택명가’ 현대엔지니어링 시공…안전성과 브랜드 프리미엄 확보
‘루카831’의 위탁사는 마스턴제67호강남원PFV㈜이고,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시공을 맡은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용등급(AA-, 안정적) 역시 국내 건설업계 최고 수준으로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도 확보했다.
‘루카831’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18 디자이너빌딩에 위치하며, 프리미엄 카페&다이닝 공간인 ‘루카키친’과 모델하우스가 결합된 신개념 모델로 조성돼 청담동의 새로운 명소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