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생활·취미분야 ‘도민 온라인 강사’모집





경기도는 자신이 가진 지식·노하우를 온라인 강의로 개발해 공유하는 평생학습포털인 지식(GSEEK)의 생활·취미분야 도민 온라인 강사 1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민 온라인 강사로 선발되면 콘텐츠 기획, 스피치 교육, 강의 전략, 교수법 등 강사 양성 교육을 받게 된다. 또 현직 강사에게 멘토링도 받는다.



교육을 마치면 전문 제작진이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촬영·제작해 경기도 지식(GSEEK) 플랫폼에 게시, 다른 학습자에게 공유된다. 강사는 100만원 내외(5차시 기준) 강사료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모집 대상은 생활·취미 관련 바이올린, 드럼, 채식 요리, 요가, 어린이바둑 등에 자신만의 지식·노하우가 있는 경기도민이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은 도내 학습공간 조회·예약 등 신규 서비스와 함께 외국어, IT, 인문소양, 생활·취미 등 모두 1,500여개의 무료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강의를 선호하는 수요자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전문가만 강사로 참여하는 게 아니라 지식과 재능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