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송파위례 아피체’ 분양 나선다! 혁신설계에 입지 프리미엄까지 한 번에 누릴 기회




중대형 주거형 오피스텔 ‘송파위례 아피체’가 5월 중 분양에 나선다고 밝혀 주목하는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상당하다.

이 오피스텔은 2기 신도시 중 평균매매가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위례신도시에 자리해 있고, 3-Bay(59㎡), 2-Room의 혁신설계평면 등 혁신적인 주거 트렌드가 반영돼 호평 된다. 이에 강남권역에 출퇴근하는 직장인 또는 신혼부부 사이에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송파위례 아피체가 자리한 위례신도시는 2기 신도시 가운데 평균매매가 상승률 최고를 기록 중이다. 최근 4년 동안 광교가 44%, 판교가 47% 상승한 것과 비교해 위례신도시의 평균매매가 상승률은 무려 61%에 달한다. 이러한 결과는 위례신도시의 서울 접근성이 가장 좋고 강남권에 인접한 지리적 이점 때문으로 풀이된다.

서울 도심과는 차별화된 풍부한 녹지율도 위례신도시의 장점이다. 더불어 지역 거점으로서 자족생활이 가능한 완벽한 인프라를 갖춘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이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로 위례신도시가 급부상했다. 현재 진행 중인 위례신사선 등 복합적인 교통망 개발을 통해 미래가치 프리미엄까지 기대되는 상황으로, 위례신도시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송파위례 아피체는 5호선 거여역 역세권에 건립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의 수변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과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향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특히, 송파, 하남, 성남의 3개의 큰 구역으로 나뉘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노른자위에 손꼽히는 송파권에 자리해 각종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가까이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CGV 등이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문화 복합시설인 스타필드시티 위례가 있고 롯데월드, 롯데몰 및 코엑스 등의 강남권역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다.


풍부한 자연경관이 가까이 자리한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 장지근린공원, 장지천 수변공원, 남한산성 등 녹지공간이 다양하게 있어 매일 힐링 가득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곳에 거원초, 거원중이 있고 22년 개교가 예정된 거암초와 거암중, 덕수고, 하남위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다.

관련기사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어 서울 도심 및 수도권에 빠르게 연결되는 것도 장점이다. 위례지구 북측도로, 장지동길(터널 공사 중),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진출입로가 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경전철인 위례신사선(강남구 신사동~위례중앙) 및 위례선 트램이 완공되면, 강남권 진입이 더욱 수월해진다.

단지 자체의 우수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송파위례 아피체는 지하 5층~지상 15층 44㎡, 57㎡, 59㎡ 3개 타입 총 117실의 중대형 주거용 오피스텔로 건립될 예정이다. 주거 공간에 혁신설계를 적용해 직장인 또는 신혼부부 거주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아파트의 기능성과 개방감을 갖춘 3-Bay(59㎡), 2-Room 설계 등 최근 주거 트렌드에 맞춰 설계돼 개별 공간의 독립성도 확보된다.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되는 이유다. 또한, 효율적인 풀퍼니시드시스템이 제공되며, 품격 높은 실용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내부 공간에 적용돼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북위례의 개발과 위례신사선, 위례선 트램 등의 완공 등으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이처럼 완벽한 입지와 상품 구성으로 수요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안겨줄 송파위례 아피체 홍보관은 5월 중 선보일 예정으로,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안전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