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나인경제TV , 떡상LIVE '천하제일 단타대회' 시즌1 종료

- 초단타 스타 전문가의 탄생










나인경제TV의 개장방송 겸 실전 단타매매(모의투자) 프로그램 '떡상LIVE'가 지난 28일 결승전으로 우승자가 탄생했다.

4월 1일부터 선보였던 '떡상LIVE'는 약 2달여라는 시간 동안(4월 1일~5월 28일) 국내 증시 휴장일을 제외하고 매일 생방송 되었다.

평일 오전 8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약 2시간 동안 개인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될만 한 시장정보와 시초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질적인 단타꿀팁을 직접 보여주며 나인경제TV의 개장 프로그램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그 중 특히 채널 구독자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던 것은 장중 실전 단타대회 <천하제일 떡상대회>로 개장 후 50분 동안 <천하제일 떡상대회>에 출연한 프로급 주식전문가들이 장 초 급등주를 발굴하고 본인만의 단일 매매기법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수, 매도를 빠르게 진행하는 모습은 프로그램을 관전하는 모든 사람들을 짜릿하게 하였다.

관련기사



유튜브 실시간 채팅 중 닉네임 S님은 "장 중 실전매매 하는 방송은 여기가 처음이다" 라며 새로운 주식방송 포맷의 등장을 환영하였고, 닉네임 H호님은 "방금 들어갔던 OOO종목이 갑자기 매도 돼 있어 그 속도에 놀랬다"며 관전평을 올렸다.

나인경제TV는 떡상LIVE 시즌1을 마무리 지으며 '시즌 2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계획에 착수 중이다"라고 밝혔다.

단타대회에 우승자가 선정되며 떡상LIVE 시즌 1은 마무리 되었지만 단타매매를 사랑하고 떡상라이브를 애청했던 시청자들의 요청으로 나인경제TV는 일주일 간 <떡상라이브: 번외>편을 준비했다.

떡상라이브 번외 편은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7일 간 진행되며 이상투자그룹의 올스타 전문가, 루키 전문가들이 새롭게 참여할 예정이다.

나인경제TV는 떡상라이브의 장중 단타대회 '천하제일 단타대회'를 통해 8명의 스타 주식전문가를 탄생해 냈다. 이상투자그룹의 김봉진, 이상호, 장창민, 박용수, 이지은, 김상민, 박종현, 이대용 전문가가 대회에 참여하였고, 두 달여간의 단타대회를 통해 최종우승 '김상민 전문가'가, 최종 준우승자는 '이지은 전문가'가 차지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