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이아이댑스, 'DCS v1.0' GS인증 1등급 획득

DCS v1.0, 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 획득




사진 :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DCS v1.0 이미지사진 :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DCS v1.0 이미지



AI 클라우드 전문 기업 에이아이댑스는 자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DCS v1.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 인증을 기반으로 일련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 수준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 대해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정부ㆍ공공기관 사업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DCS(Decentralized Cloud Contents Service) v1.0은 분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환경에서 AI 분석과 머신러닝/딥러닝을 수행하는 AI 서비스 플랫폼이다. 전국 각지에 분산 구축되어 있는 클라우드 기기의 컴퓨팅 자원을 이용하여 AI 분석과 머신러닝/딥러닝 수행 기능을 제공한다.


DCS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빠른 업무 환경을 구축하도록 간편한 웹브라우저를 통해 코딩 없는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또한 DCS는 다중 컴퓨터 클러스터링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데이터 전송시에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처리하여 빠른 속도로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분산 클라우드가 확장됨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가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의 최대 대역폭까지 다운로드 속도가 증가하게 된다.

한편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DCS는 GS인증에 이어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적극적인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교육기관 및 일반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공급처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