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2021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개최

- 8월 1일까지 영상, 포스터, 체험수기, 슬로건 4개 분야 공모

- 총상금 1,540만 원, 대상 수상자에 사감위원회 위원장상, 문체부/복지부/국방부 장관상 수여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 이하 ‘센터’라 함.)는 6월 21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2021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이하 ‘공모전’이라 함.)’을 개최한다.

센터는 도박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도박문제 전문상담 1336’을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올해 공모전은 일반부, 청소년부, 군장병부로 나뉘며, 군장병부는 군장병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신설한 부문이다. 일반부와 청소년부의 공모분야는 ‘영상’, ‘포스터’, ‘체험수기’ 등 3개 영역이며, 군장병부의 공모분야는 ‘슬로건’ 1개 영역이다. 센터는 주제적합성, 작품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1,540만 원이며, 수상 규모는 분야별 5명(팀)씩, 최대 20명(팀)이다.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상을 비롯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국방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센터는 수상하지 못한 응모자들 중 9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모작을 응모하면 된다. 단, 군장병부는 국방부 내부 안내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한편 센터는 9월 17일에 열리는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를 시상하고 행사장 내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 관련 행사, 예방 콘텐츠 제작 등에도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넷라인 ▲문자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일 경우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