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언택트 시대, 신체손해사정사 자격증 준비는 어떻게 마무리해야 하는가?

이패스손사,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 프로그램 선보여




손해사정사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손해발생사실을 확인하고 보험관계법규와 보험약관을 적용하여 손해액 및 보험금을 평가하는 보험전문가이다. 최근 6년간 시험 응시 접수자가 2016년도 6,686명에서 2021년도 7,495명으로 12% 증가하고 있어 보험자격증 부분에서 주목받고 있다.

손해사정사 1차 시험의 경우 객관식 4지선다 시험으로 21년 6월 18일(금)에 합격자를 발표했다. 합격자들은 2차 4과목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논술?계산?약술 유형의 문제들을 평소 학습한 것을 충분히 써보고 연습해야 하는 어려운 시험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로 인해 8월 1일(일)에 진행되는 손해사정사 2차 시험을 앞두고 수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은 상황이다. 학원들의 강의실 인원제한으로 학습에 한계가 있고 이에 따른 마땅한 대체재가 없어 충분한 실전 대비 연습을 하지 못하는 것.

현 상황 속에서 ㈜이패스코리아(대표 이재남)의 보험전문교육센터 이패스손사 학원은 수험생들이 온라인상에서도 2차 시험을 준비하며 모의고사 첨삭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 플랫폼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패스손사 학원의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는 비대면 모의고사로 오프라인 학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만의 학습 공간에서 모의고사를 볼 수 있다. 실제 연습 답안지를 배송 받고, 온라인 강의실에서 모의고사 문제를 다운로드 받아 답안지에 작성하여 업로드를 하면 수정, 보완해야 할 사항들이 담긴 첨삭내용을 비대면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해설강의를 통해 문제의 요지와 답안 작성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시험 전 최종 점검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모의고사의 문제들은 현업에 있는 이패스손사 강사진들이 직접 출제한 최신출제경향의 엄선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설 강의에서는 실제 답안작성 시 중요한 포인트를 잡아 주기 때문에 본인만의 답안지를 완성하여 전략적으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 과정은 6월 28일(월)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마지막 주까지 첨삭을 받을 수 있다.

이패스손사 학원 관계자는 “2차시험은 절대평가와 상대평가가 혼합된 방식으로 합격자가 결정되는 시험으로, 출제자의 의도파악과 경쟁력 있는 답안구성이 핵심이기 때문에, 전문 첨삭강사에게 첨삭을 받고 자신의 강?약점을 보완하여 시험에 임하는 것이 시험 막바지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독학을 하는 수험생과 상황 상 온라인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수험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마무리 학습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험전문학원 이패스손사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