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국수입협회, 전남 국제농업박람회와 글로벌 교류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광희(오른쪽) 한국수입협회 회장과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28일 전남 나주시 전남농업기술원에서 ‘2021 국제농업박람회’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수입협회홍광희(오른쪽) 한국수입협회 회장과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28일 전남 나주시 전남농업기술원에서 ‘2021 국제농업박람회’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수입협회




한국수입협회는 전라남도 나주시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전라남도 국제농업박람회와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정부 및 해외 유관기관의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 참가, 해외상품 온라인 전시관 운영, 국제농업박람회의 글로벌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홍광희 한국수입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2021 국제농업박람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해 해외 기업들의 직접 참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전시를 통해 해외 농산물의 정보교류 및 국내 우수 농산물을 세계에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 개막식에는 주한 외교사절과 함께 직접 참석해 박람회의 글로벌 전시회 도약을 소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올해 5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농업·농촌이 나아갈 미래 모델을 보여줄 수 있는 글로벌 박람회로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수입협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미래 농업 비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