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바깥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는 초등학생도 예외는 아니다. 요즘 날씨에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가족들과 떠나는 것이 좋겠지만, 상황이 그렇지 못하다 보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 것이다.
온 가족이 집에만 있다 보니 부모와 자녀간 신경전도 흔해졌다. 공부와 숙제를 시키려는 부모와 동영상 시청이나 게임을 조금만 더 하고 싶은 아이 사이에서 서로 지치고 힘든 경우가 생기게 되며, 온라인 수업 진행 시에도 어린 자녀의 경우 보호자가 필요하다.
이처럼 성적에 대한 갈등을 줄이고 자녀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이 중요하다. 공부에 흥미를 키워주는 것은 물론 능동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학습에 임하는 자세를 만들어 주면 되는데, 최근 이를 위해 스마트 초등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 초등' 역시 우수한 콘텐츠와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학부모들의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밀크티 초등의 인강 콘텐츠는 부모의 도움 없이도 아이가 스스로 찾아 공부할 수 있도록 흥미 요소를 적절히 섞었고,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학습관리를 통해 초등과외 못지 않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초등인강 밀크티 학습생은 자신의 학년과 수준에 맞는 초등학교 교과과정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 진단평가를 통해 자신의 수준이 또래와 비교해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학습한 내용은 인공지능 데이터를 통해 어떤 점이 강하고 또 취약한지, 분석해주고 있어 보다 체계적이다.
뿐만 아니라 단원평가나 수행평가 등 시험에 필요한 공부도 찾아서 할 수 있고,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 등 방학 시즌에 맞춰 초등학교 다음 학기 및 학년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다. 지난 학기 복습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하는 초등 자녀를 발견할 수 있다.
실제 학부모들은 "애들이 집에만 있으면서 부모님이 이것저것 시키면 공부에 거부감이 들 수 있는데, 밀크T는 초등학생 공부습관 잡기에도 좋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코딩, 과학실험, 체험 등 활용할 수 있는 내용도 많아요."라는 후기를 보내기도 했다.
또 다른 학부모 역시 "천재교육, 천재교과서가 만들어 초등공부에 활용가능한 콘텐츠가 풍부한 점이 추천할 만해요. 아이의 학습 양에 맞게 조정하는 것도 편리하고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고 매일 평가도 하니 성취감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고 전했다.
이처럼 초등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으로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 초등은 현재 10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