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고도의 금속 절단 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다이아몬드 메탈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다이아몬드 메탈휠은 금속 절단용으로 고품질의 탄소 합금 몸체를 적용했다. 절단 날에는 보쉬의 첨단 다이아몬드 입자 기술과 진공 용접 기술을 접목해 절단력과 내구성이 탁월하다. 보쉬에 따르면 외경 4인치 다이아몬드 메탈휠의 제품 수명은 일반 절단석 대비 약 50배, 5인치 휠은 약 100배 이상 유지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신제품은 오랜 사용 기간에도 잘 마모되지 않아 휠 외경이 동일하게 유지된다. 일정한 절단 깊이와 절단 속도가 발휘되도록 설계됐다. 또 작업하다가 떨어뜨려도 비산되지 않아 사고의 위험이 적고, 금속 절단에도 화학적인 냄새나 먼지가 발생하지 않는다.
다이아몬드 메탈휠은 일반 철재와 주물, 스테인리스 스틸 등 철재뿐만 아니라 비철금속(황동, 구리, 아연 등), 탄소섬유(카본), 유리섬유도 절단 가능하다. 건설, 플랜트 제작, 기계 조립?해체, 주조?주물, 전기 설비, 소방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외경 4인치(105mm), 5인치(125mm), 14인치(355mm)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5인치 휠에는 안전하고 간편하게 휠을 장착할 수 있는 보쉬의 ‘엑스락(X-LOCK)’ 기술이 적용됐다. 엑스락은 X자형의 그라인더 헤드 인터페이스로 휠 액세서리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그라인더 휠 장착 시스템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의 다이아몬드 메탈휠은 금속 자재를 주로 다루는 전문가들을 위해 절단 성능과 내구성을 최대로 향상시킨 제품”이라며 “소재부터 제조 공법, 사용 편의성까지 세세한 부분에서 보쉬의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