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주택담보대출비교 뱅크몰, 유튜브 채널 진출 ‘뱅크몰TV‘오픈!

토스 영상 최대 조회 수 115만회

카카오페이 ‘사용 방법’ 간편하게 유튜브로

담보대출비교플랫폼 ‘뱅크몰’ 최초로 유튜브 진출







최근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의 유튜브 진출이 흥미롭다. 유튜브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핀테크 기업도 놓칠 수 없는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 되었기 때문이다.



핀테크 기업인 토스, 카카오페이, 핀다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토스는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동영상 56개이며, 토스 다큐멘터리는 가장 많은 조회 수 115만회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카카오페이 채널의 경우 방송인 장성규를 메인MC로 사용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조회수를 이끌기도 했다.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전문으로 하는 뱅크몰도 유튜브채널 “뱅크몰TV”를 오픈했다. 신용대출과 다르게 어렵고 복잡했던 주택담보대출 규제와 담보대출을 받을 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소비자가 재미있게 배우고,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 컨셉이다.

관련기사



실제 뱅크몰의 문의를 했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진행사례를 재미있게 설명하는 뱅썰 시리즈 / 어렵고 복합한 부동산 정책 및 주택담보대출 규제를 시청자와 같이 공부하는 대린이 탈출기 시리즈 / 그 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담보대출 이용 꿀 팁 시리즈까지 3가지 테마이다.

뱅크몰 관계자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대출과 오피스텔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며 “금융소비자들이 부동산정책이나 대출규제에 대해 알찬 정보들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꾸준히 콘텐츠 제작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에 뱅크몰TV 채널 오픈하면서 이벤트까지 진행한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후 인증샷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뱅크몰TV는 연예인이나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하지 않고 소비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호흡하고 있는 뱅크몰 직원들이 출연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