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립나주병원, ESG 경영기반 친환경 캠페인 ‘녹색회복 실천운동’ 확대

윤보현 원장, ‘탈(脫) 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시작으로 전 직원 챌린지 수행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 생태계 회복을 위한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경영기반 친환경 캠페인 ‘녹색회복 실천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윤보현 원장은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Go Go) 챌린지’에 23일 동참하였다. ‘1회용품 거절하Go!, 녹색회복 실천하Go!’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녹색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실천 의미를 강조했다.

관련기사



국립나주병원은 고고챌린지를 시작으로 ESG 경영기반의 친환경 조직문화를 탄탄히 하고자 전 직원이 참여하는 「녹색회복 실천운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매주 목요일 그린데이 지정, ▲‘녹색회복 10대 약속’ 수립 및 전 직원 서약 운동 전개, ▲부서별 그린챌린지 수행 등을 통하여 녹색회복 실천의식을 확산하고자 한다.

윤보현 원장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녹색회복 실천운동을 확산함으로써 개개인 모두가 생태계와 공존하는 존재로 인식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더 나아가 우리 원의 특성을 반영한 친환경 중심의 특화사업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ESG 경영실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