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박람회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 강화

비대면으로 해외박람회 참가부터 성과 관리까지 서비스 지원

마이페어의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을 통해 해외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수출 기업의 가상 부스. /사진 제공=마이페어마이페어의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을 통해 해외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수출 기업의 가상 부스. /사진 제공=마이페어




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는 국내 수출 기업을 위한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은 수출 기업의 성공적인 참가 경험을 위해 부스 예약부터 부스 준비 및 운영, 성과 향상을 위한 마케팅까지 포함한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은 지난해 12월부터 해외 온라인 박람회를 참가하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강화된 솔루션은 온라인 박람회 참가한 312개사 중 목표 성과 대비 높은 결과를 거둔 14개사와 성과를 거두지 못한 기업 사례를 반영했다.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은 마이페어 사이트에서 참가를 원하는 박람회의 부스 예약을 진행할 때 신청할 수 있다.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항목은 기업 상황과 목적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박람회 온택트 참가 솔루션’은 두가지 참가 형태를 지원한다.

첫 번째는 오프라인 해외박람회에 비대면으로 참가하는 ‘리모트 부스 참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현지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실제 부스로 참가하고 성과를 거두기 위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현장에 부스 설치 △부스 상주 통역사 섭외 △전시품 운송 통관 △화상 시스템 구축 △인플루언서 등 마케팅 △현지 쇼핑몰 입점 프로세스 지원 등이 있다.

두 번째 서비스는 온라인 해외박람회를 참가하는 기업을 위한 ‘온라인 부스 참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온라인 부스 제작에 필요한 마케팅 자료 제작 △검색결과 확보를 위한 사전 마케팅 작업 △바이어 발굴 △화상 회의를 위한 시스템 세팅 △통역사 섭외 및 교육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다운 마이페어 어드바이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오프라인 박람회 참가를 기대하던 기업들이 비대면으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는 방법을 많이 문의하고 있다”며 “비대면 박람회 경험이나 전문성에 따라 성과를 거두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간의 참가 결과에서 격차가 100배 이상 벌어질 정도로 심화되고 있는데 이번 솔루션이 참가 기업간 격차를 줄이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해외 박람회 참가 환경이나 상황이 변하더라도 기업이 어떻게 준비하고 운영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좌우될 수 있다”며 “마이페어가 보유한 박람회 데이터·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수출 기업을 위한 솔루션 개발과 확대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