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테크노파크, 기술이전 완료 및 예정 기업 대상 사업화 지원사업 시행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는 서울 지역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기 위해 「2021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참여기업을 오는 9월 30일(목)까지 모집한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기술이전, 사업화를 통한 국내 중소, 중견기업의 기술기업 성장지원 및 기술강국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테크노파크가 진행하고 있는 기업 지원사업이다. 그 동안 서울 지역 다수의 기술기반 유망기업이 지원 혜택을 받아왔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기술이전 받은 기술을 토대로 후속 사업화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서울시 내에 사업장을 보유한 중소, 중견기업 또는 개인사업자 중 외부기관(대학, 출연연, 기업 등)이 보유한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노하우, 상표 등)을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이전을 완료했거나 본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사업협약 이전(10월 중순)까지 기술이전 계약 완료 예정인 기업이다.

관련기사



지원분야는 크게 ◆기술, 사업화 컨설팅, ◆시제품 제작, ◆시험, 인증, ◆마케팅, ◆디자인으로 나뉘며 신청기업은 위 5개 분야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분야별 최대 500~1,500만원이다.

금년도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공고는 이번 4차 공고를 마지막으로 종료되며, 이후에는 내년도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서울테크노파크 기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