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윤석열 “어떻게 핵심을 콕 찍나” '화천대유 1타 강사' 원희룡 극찬

尹 이날 글 올려 元 강의 동영상 공유

元 화천대유 특강, 조회수 50만 넘어

‘대장동 게이트’ 일목요연하게 설명

댓글들 “강사 명강의, 명확히 이해”

尹 “元의 청렴한 공직자 자세가 근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연합뉴스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11일 본경선 경쟁자인 원희룡 예비후보가 유튜브에서 강의한 ‘화천대유 특강’을 본 뒤 “어떻게 이렇게 문제의 핵심을 콕 짚었느냐”고 극찬했다. 윤 후보는 원 후보의 강의 능력에 대해 “부럽다”고 말하며 해당 동영상을 공유했다.

윤 후보는 이날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원 후보가 어제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를 이길 대책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다는 지적을 하셨는데, 100% 동감”이라며 “그래서 안 그래도 찾아보려고 마음먹고 있던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동영상을 봤다”고 말했다.



원 후보의 ‘화천대유 특강’을 본 윤 후보는 “보통 이런 사건이 한번 터지면, 수 많은 뉴스들이 쏟아지기 마련이고, 그 많은 뉴스를 따라가다 보면 사건의 실체와 본질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원 후보께서 참 쉽고 재치 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라며 “아마도 여러분 누구든 보시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확실히 이해하시게 될 것 같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원 후보의 그런 능력이 부럽기까지 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원희룡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강의한 '화천대유 특강'./자료=유튜버 캡쳐원희룡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강의한 '화천대유 특강'./자료=유튜버 캡쳐


이어 윤 후보는 “원희룡 후보는 어떻게 이처럼 문제의 핵심을 콕 짚어, 요점을 잘 설명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을까 한번 생각해봤다”고 스스로 되물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무엇보다도 두 번의 도지사직 수행 과정에서 각종 개발 사업을 직접 경험하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특히 원 후보는 이런 사업을 하면서 비리 의혹을 받은 적이 없다. 그러한 경험과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가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 보게 한 근원인 것 같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원희룡 후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영상을 소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튜브 채널에 오른 원 원 후보는 ‘화천대유 특강’ 동영상 두 편은 각각 조회수가 현재 52만 회, 32만 회를 기록 중이다. 동영상을 본 사람들은 “대장동 일타강사 명강의 덕분에 이제 명확히 이해됐다”, “머리 좋은 신 거 진짜 존경스럽다”고 댓글을 남기고 있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