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일진하이솔루스, 글로벌 수소생태계 연합체 회원사 가입

‘하이존 제로 카본 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 구축





일진그룹의 모빌리티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인 일진하이솔루스는 글로벌 수소생태계 연합체인 ‘하이존 제로 카본 얼라이언스’(얼라이언스)에 공식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얼라이언스는 수소 상용차 제조(하이존 모터스, 홀트하우젠), 수소 생산 (토탈 에너지, 레이븐 ), 수소 사업 파이낸싱 (악사, 뱅크 오브 아메리카) 등 수소 생태계 전 부문에 걸쳐 글로벌 10개 선도 회사로 구성된 전략적 협의체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얼라이언스 가입사 중 유일한 수소 저장 솔루션 제공업체다. 이번 가입을 통해 글로벌 수소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들과 다양한 글로벌 권역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의 장이 열리게 됐다.

일진하이솔루스 지난 1999년부터 타입4 수소 저장 솔루션을 전문으로 개발해왔다. 2014년 현대자동차 투싼에 수소 탱크 양산 공급했고, 2018년부터는 넥쏘에 수소 탱크를 전량 공급하고 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수소 경제의 혁신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최고의 모빌리티용 저장시스템과 수소 튜브 트레일러 공급을 통해 파트너와 함께 세계 수소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