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등학교영어 위한 옥스포드에서 발간한 도서시리즈, 와이즈캠프로 만나본다”







비상교육 초등 스마트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에서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콜린스에서 발간한 총 524권의 영어원서 전권을 도입했다.



두두원서도서관에 도입된 영어원서는 Level1부터 Level9까지 수준별로 제공되고 시리즈별, 주제별로 분류되어 다양한 원서를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여 독서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된 원서로는 영국 공교육에서 많이 사용되는 Collins Big Cat(콜린스 빅캣)시리즈와 학부모 사이에서 검증된 콘텐츠로 유명한 Let's Go Readers(레츠고 리더스) 시리즈, 영어를 처음 배우는 자녀에게 적합한 Tick-tock!(틱톡!) 시리즈가 있다.

초등 필수 패턴을 위한 Dolphin Readers(돌핀 리더스) 시리즈와 일상 속 회화 표현이 담긴 Happy Readers(해피 리더스) 시리즈도 포함되어 있다.

Oxford Read & Imagine(옥스포드 리드&이매진)은 초등학생 픽션 교재로 모험이나 어드벤처에 관심이 있는 자녀에게 흥미 유발이 가능한 시리즈다.

또 Oxford Read&Discover(옥스포드 리드&디스커버)는 다양한 비문학 주제로 구성돼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와이즈 캠프 관계자는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콜린스의 다양한 주제의 영어원서가 도입되어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함으로써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영어문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학습과정은 총 5단계로 진행된다. 단어학습, 원서 듣기, 원서 읽기, 문장 말하기, 독후활동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러한 원서 리딩과정을 통해 자신이 학습한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콜린스의 영어 원서들은 에듀테크 기업 아이포트폴리오와 협업을 통해 리딩앤을 통해서 제공된다.

와이즈캠프는 두두원서도서관 뿐만 아니라 두두잉글리시를 통해 수준별 영어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두두잉글리시는 수준별, 영역별로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인데 레벨테스트를 진행한 후에 수준별 추천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또 1:1 맞춤 시간표대로 학습이 가능해 시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두두잉글리시로 학습하면 영어의 기본이 되는 듣기와 읽기뿐만 아니라, 문장의 규칙을 이해하는 그래머를 토대로 말하기, 쓰기를 완벽하게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 레벨테스트 결과에 맞춰 초등 영어의 전 영역을 내 수준에 맞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와이즈캠프 메타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메타학습관과 AI캠프 탄생을 예고해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인지능력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와 같은 메타인지능력은 자기주도학습에서 매우 필요한 능력이다.

와이즈캠프에서 개설한 메타학습관은 개념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개뼈세상, 개뼈노트, 말뼈사전, 글뼈읽기 등 비주얼씽킹 학습시리즈를 운영한다.

현재 와이즈캠프는 모든 학습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10일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10일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비상교육 수학문제집 1권, 초등급수 한자 문제집 1권,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