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한화투자증권(003530)은 모바일 주식거래 애플리케이션(앱) ‘STEPS(스텝스)’ iOS 버전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의 STEPS는 주식투자 앱으로 지난 8월 안드로이드에 이어 이번에 iOS까지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STEPS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투자자들이 주식 매매 시 화면은 간결하고 기능은 충분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데 집중했다.
투자자들이 자주 조회하는 정보인 자산, 보유·관심 종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고, 종목 현재가를 한 화면에서 차트와 호가, 기업 정보 및 관련 뉴스를 확인할 수 있게 배치했다.
또한 투자 수익률과 벤치마크를 비교해 성과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매거진 형태의 리서치 리포트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도 후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즉시 출금 서비스’와 미국 주식 거래 시 달러 예수금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달러RP 자동투자’ 등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정준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장은 “STEPS가 기능이 간결하면서도 정보는 충분히 제공하는 MTS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는 물론 바쁜 일상 속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많은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grace_rim@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