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북도,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

전통시장 및 상점가 할인행사 및 경품지급 등 소비진작 행사 추진

충북 청주시에 자리잡고 있는 충북도청. 사진제공=충북도충북 청주시에 자리잡고 있는 충북도청. 사진제공=충북도




충북도는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정부의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이란 주제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11개 시·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일원에서 할인 및 경품 지급 등이 이뤄진다.

관련기사



일부 시·군에서는 기간중에 개최되는 행사 및 축제와 연계해 지역농산물 등을 홍보·판매하고, 경품을 지역화폐로 지급해 재소비가 이루어지도록 추진한다.

도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는 시점과 맞물리는 중요한 시기로 도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충북형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중 선착순 5,000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메뉴 상관없이 2,000원 즉시 할인에 들어간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 행사로 움츠렸던 소비가 되살아나기를 희망한다”며 “충북 도내 전역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할인 혜택도 받으시고,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