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접수부터 처방전 수령, 약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엠디톡(MDtalk)' 앱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엠디스퀘어가 KB금융그룹, KB스타터스의 혁신 스타트업에 선정되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에서 2015년부터 선발, 육성해온 혁신 스타트업으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 및 ESG분야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21년 하반기 정시 KB스타터스 선정에는 기업금융, 헬스케어 부문등 총 10개 부문에서 16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신규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한 속도감 있는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고, 서울에 위치한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헬스케어 부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주)엠디스퀘어(대표:오수환)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 코로나 사태로 병원 내원이 어려운 환자들, 만성질환자들의 불편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편의성을 장점으로 하며, 이 서비스는(앱명 : 엠디톡) 2020년 2월에 오픈하여 50만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대면 진료와 함께 만성질환 프리미엄 헬스케어 서비스(엠디케어)를 구축하여, 일시적인 진료와 함께 질환의 주기적, 계획적 관리가 획기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스타터스에 선정된 엠디스퀘어 오수환 대표는 "KB금융으로부터 엠디톡(MDtalk)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내원이 어려운 내국인은 물론, 해외교포, 유학생, 주재원, 여행객 대상의 건강상담 서비스를 확장하고, 프리미엄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우리 국민들을 위한 비대면 진료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