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비대면·온라인 부산 일자리정보축제 '일루와 페스티벌' 개최

일자리 주요정책 소개·최신 취업전략 소개 등


부산시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자리에 관한 기초정보를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일자리 정보축제인 ‘일루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 정보축제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온라인행사로 열리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부산일루와TV’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서 열리며 8일부터 열리는 부울경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와도 연동해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부산지역 일자리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일루와 정책갤러리’, 코로나19 이후 일자리 사업 방향 및 변화 등 현장의 소리를 자갈치 아지매와 함께 풀어보는 ‘일루와 생생토크쇼’, 마이어스-브릭스 유형지표(MBTI),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 등 취업 경향 맞춤형 콘텐츠 4편을 제작·방영하는 ‘일루와 오픈스튜디오’, 선배 취·창업자의 미니강연 프로그램인 ‘일루와 아카데미’, 특별한 사업장을 소개하는 ‘일루와 미니다큐’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청년예술가를 소개하고 축제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일루와 스테이지’, 오행시 짓기·일자리 아이디어 톡톡 등 일자리 정책에 관한 정보도 얻고 경품도 받는 ‘일루와 이벤트’, 유망소공인 제품을 소개하는 ‘일루와 소상공인 마켓’, 비대면행사로 시범 추진하는 ‘일루와 메타버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