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리조트급 전원주택, '양평 이아소 전원마을' 분양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인근에 ㈜에이치티앤씨는 전원주택·펜션 건축용 단지 '양평 이아소 전원마을'을 분양하고 있다.

양평이아소 전원마을은 전체 부지면적이 6만6110여㎡(2만여평)로 전원주택·펜션 단지로 전체 부지 가운데 2만7224㎡(8235평), 60개 필지를 선착순 분양하며 수요자의 니즈에 맞춰 토지만 분양을 받아도 되고 건물과 같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풍수지리적 입지여건도 좋다. 양평 이아소 전원마을은 단지 전체가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햇살이 잘 드는 데다 소하천이 단지 중앙을 가로 지르고 단지 상단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돼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또 단지의 도로를 원형으로 구성해 차량주차는 물론 차량의 출입을 원할하게 만들었으며 도로의 경사도가 전체적으로 8도~9도로 완만해 산책하기도 수월하며 각 개별필지마다 높은 시야성을 확보했으며 단지 전체의 전선을 모두 지중화하는 고급화 설계를 적용했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약 2700평 정도의 부지를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힐링캠프는 계획 중이다. 간단한 운동기구, 정자, 그네 등등 간단한 산책로가 될수 있어서 또다른 휴식공간의 역할이 기대된다. 여기에 코인을 이용한 슈퍼와 카페가 단지 초입에 힐링샵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사도가 완만한 산자락에 들어서는 전원주택·펜션 단지 바로 옆 양평치유의숲 임도를 두르는 30㎞ 길의 산악자전거(MTB) 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두물머리·세미원·남한강자전거길·양평물소리길 등이 가깝다.

관련기사



각종 레저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차로 25~30분 거리에 오크밸리·대명비발디 등 리조트가, 5~20분 거리에는 더스타휴CC·옥스필드CC·신라CC 등의 골프장이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차로 5~7분 거리에 양동면사무소·하나로마트·농협·우체국·도서관 등이 있고 유치원과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며, 양동 보건지소가 300m, 원주 세브란스기독병원이 30분, 서울아산병원이 60분 거리에 있다.

양평 이아소 전원마을은 서울 잠실까지는 약 60분, 한남대교까진 약 7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특히 광주원주고속도로 동양평IC가 단지에서 차로 9분 거리에 불과해 약 50분 정도면 분당·판교신도시까지 도착이 가능하다.

무궁화호가 하루 왕복 20회 운행되는 단지 인근 중앙선 양동역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52분이면 갈 수 있다.

주변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양평 이아소 전원마을 인근 양동면 일대 6만㎡의 부지에는 양평 유일의 산업단지인 양동일반산업단지가 2022년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까지 2022년 말께 개통되면 접근성이 한층 더 좋아지면서 지역 부동산 가치도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현재 마감이 임박한 1차를 분양하고 있으며 향후 2차도 분양할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